떡제조기능사 필기 독학으로 한번에 합격

2020. 10. 24. 12:49
반응형

2020년 떡제조기능사 필기 시험 4회에 한번에 합격했어요 떡필기가 생각보다 어렵다는 정보가 너무 많아서 긴장을 많이 했는데요 한달정도 퇴근하고 틈틈히 공부했지만 공부를 하면할수록 어렵기만 하더라구요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을 볼때 위생이나 세균 바이러스는 이미 공부한바는 있지만 오랜시간이 지난 시점이라 다시 공부를해야하는 부분이 있지만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을 응시한것이 큰 장점이 되더라구요

생각했던거 보다 나름 높은 점수로 합격을 했는데요 문제가 다양하게 출제가 되어 솔직히 놀랐습니다 들어보지 못한 떡이름이 많이 나와 시험을 치루는데 힘들었는데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책을 한권 달달 외운다 생각하시면 합격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을거라 생각이 들어요 위생부분이나 떡의 역사 떡만드는방법등 다양하게 출제된거 같아요 모르는 문제가 13문제로 이번에는 떨어지고 내년이 보자는 생각으로 시험에 응시한거 같아요 창원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시험시간이 9시 10분이라 출근시간이 조금 일찍 서둘러 도착했는데요 주차 공간이 협소하다보니 조금만 늦어도 주차를 하지 못해 힘들어 했을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시험을 끝내고 나와도 주차는 여전히 이중으로 주차 되어 혼잡하더라구요 9시 10분 시험 시작이지만 8시 50분 가까이 되어서 시험장에 입실 할수 있었는데요 방역으로 늦어지는 시험장에서는 1층 들어가는 입구부터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와 열체크 손소독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험장에서 시험을 볼때는 떡제조기능사 시험 뿐만아니라 다른 시험도 같이 함께 본거 같아요 10분정도 남겨두고 퇴실했는데요 10분만에 시험을보고 나오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시험 제출과 동시에 합격 불합격을 알수 있습니다 떡제조기능사 필기 시험을 준비하면서 느낀점은 떡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파고 들면 정말 어렵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떡제조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신다면 빨리 시험을 보시는것이 좋을거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는 시험문제가 더 디테일하게 문제를 출제할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시험문제가 살짝 깊은 감은 없지만 떡제조 필기 기출문제가 워낙 정보가 없다보니 생소한 문제가 많았습니다

2020년 올해 마지막으로 떡제조기능사 필기 시험이 끝이 났는데요 떡제조기능사 필기 시험 합격과 동시에 실기시험을 준비해볼려고합니다 떡제조기능사 실기시험은 올해 마지막 시험으로 총 4과목이 시험문제인데요 코로나로인해 떡 실기 시험장소가 축소되어 떡제조기능사 실기접수부터 힘들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기시험 장소가 축소되면서 접수하려는 수험생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요 떡제조기능사 실기시험을 접수할때는 모바일보다 컴퓨터로 접수하는것을 권장드리며 신용카드 보다는 가상계좌로 결제하는것이 원서접수 취소되지 않고 접수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솔해인노

작성자 정보

역사이야기 생활정보 꿀팁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